가죽정보

가죽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2-08 12:15 조회1,029회 댓글0건

본문

1, 가죽 원단의 단위 : 평 (가로세로 30CM 넓이를 말합니다)


2. 가죽 원단은 1장, 즉 한마리의 가죽을 판매하는것을 기준으로합니다. 

3, 원단은 가로세로 사각형 모양이 아닌 한마리의 스킨으로 이루어져 10장을 사더라도 각각의 모양이 다릅니다 

4,가죽의 가공 방법 

1) 나빠(NAPA)가공 (가죽의 표면 효과를 살란는 가공법)
가장일반적인 가죽 제품으로 가죽 표면을 코팅처리 하여 원피의 내구성이 좋아 실용적이며 약간의 오염이나 물기가 묻어 도 잘 스며들지 않지만 원피가 부드럽지 않고, 섬세하지 못하다. 

2) 누벅(NUBUCK)가공 (표면을 사포로 긁어낸 가공법)
가죽을 원단 상태로 완성후 표면을 깍거나 긁어서 만드는것으로 게 긁어 표면이 아주 부드러운것을 누벅가공이라고 한다. 가볍고 부드러우며 착용감이 뛰어난 장점이 있으나 오염이 잘되고 세탁이 어렵고, 또한 착용시 기모 가루가 묻어 나거나 이음새 부분에 색상 차이가 큰 단점이 있다. 

3) 엠보싱(EMBOSSING)가공(가죽 표면을 울록 블록하게 처리하는 가공법)
가죽에 무늬를 찍어 올록 볼록하게 만든것으로 양가죽으로도 악어가죽이나 뱀가죽처럼 여러가지 표면 효과를 낼수 있다. 

4) 드럼다이드(DRUNOrED TYPE) 타입
다른말로 NAKED TYPE하며 자연 상태가 그대로 들어 날수 있도록 가공한 것으로 가죽 자체의 부드러움을 강조한 것이다. 원피에서 최우선 적으로 상급 선별한 것으로 액체가 묻으면 곧 스며 듭니다. 

5) 스웨이드(SUEDE TYPE) 타입
스웨이드는 가죽의 뒷면을 거모 한것으로 누박은 가죽의 표면을 깍아서 가공한 것으로 외관의 질감이 누벅과 비슷하며 가공에 따라서 여러가지 효과를 냅니다. 

6) 토스 카나(TOSCANA TYPE) 타입
이태리의 토스카나 지방의 산양(새끼를 전혀 낳지 않고, 털갈이를 하지않은 6개월 미만의 산양) 가죽으로 만든 제품으로 털이 달린 가죽 표면을 가죽제품의 안감으로 사용하고, 가죽 안쪽을 가공하며 겉면으로 만들어 보온성이 뛰어나나 세탁이 어렵습니다. 

7) 더블페이스(DOUBLE FACE)
생후 6개월에서 1년정도 된 스페인, 호주의 양가죽으로 털을 잘나내어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이다. 가죽안쪽에 기모를 내고 염색을 하여 겉면으로 만들고 털이 달린 가죽 표면을 안감으로 사용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